본문 바로가기
Toy/서바이벌

토이스타 글록18c (리뷰)

by Athena-X 2017. 6. 24.


*리뷰하는 모형총기는 0.2J 이하의 성능을 가진 에어소프트건 입니다.


 

최근.. 마루이 가스건이나 수동단발 에어코킹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토이스타 1911 콜트 (슬라이드 스톱버전) 을 구매 했는데요 타겟용지에 사격하는것도 재미있고

빈깡통을 쏘는 것도 나름 재미있네요 ^^ 


귀찮아서 블로그엔 따로 올리진 않았지만 입문용 콜트를 시작으로, 오늘은 글록18c를 구매했네요 ^^ 

저 역시 아직은 입문단계라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일반인 혹은 이제 입문 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서 내용 다뤄보려 합니다 


구매내역은 이렇습니다


1.토이스타 글록18c 본체 

2.토이스타 글록18C 메탈슬라이드+메탈아웃바렐 

3.토이스타 글록17용 짤짤이 탄창 (글록18c과 호환된다 하여 구매.. ) 

4.6mm 0.20Gr 비비탄 (2700발) 




본체 박스에요 특별한건 없네요 20세용이고 롱탄창 모델이라는것? 정도.. 


취급 주의 사항!!! 


총 빼고 내부박스를 들춰내면 보이는 여분의 BB탄


본체와 탄창 두개 .. 길다란 탄창이 박스에 포함된 탄창

짧은 탄창은 글록17용을 따로 구매했습니다 (호환되더라구요)


반대쪽 모습 딱히 뭐없네요 ^^ 흔히 알고들있는 글록의 모습 


메탈슬라이드 / 메탈아웃바렐 누르시면 확대 되서 보입니다 


저렴한 가겨이 품질을 말해줍니다 


^^ 



^^


^^^^^^


^_^


내부를 보면 저 나사를 풀러서 도트를 변경할수있을것 같아요 분해해보진 않았습니다 ^^ 되던지 말던지.. 관심이 없네요 



참고로 위 제품은 새 제품입니다 내부가 갈려있지만.. 제품 판매 전.. 아웃바렐과 결합해서 테스트를 해본걸지도?


일단 그렇다 치고~  


토이스타 순정 글록18c 만보고 이야기하자면


장점

마감도 괜찮고,, 장전이 약간 뻑뻑하지만(토이스타 콜트와는 다른, 묘하게 뻑뻑) 격발 시, 직진성이 맘에 드네요

0.2그람 탄을 썼는데 나쁘지 않네요 타겟지 사격하기에 재미있네요 


단점

가슴아픈..단점입니다 슬라이드스톱 기능을 재현하는 관계로... '노리쇠 멈치' 그러니까..슬라이드스톱 버튼이 있는거죠

이 노리쇠멈치가 오작동을 하는듯 합니다 


저는 왼손으로 총을 잡고 오른손으로 슬라이드를 잡고 장전 합니다 슬라이드 잡고 장전시 총을 45도 혹은 90도 정도로 

약간 시계방향으로 회전 시키며 장전 합니다 그 과정에서  BB탄이 있어도 노리쇠 멈치에 슬라이드가 걸려버립니다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탄창을 넣지 않고 콜트/글록18c 를 뒤집고 장전을 하면

콜트도 슬라이드가 걸립니다 

글록18c도 슬라이드가 걸립니다 


이건 두 제품다 마찬가지 이죠.. 

뒤집으면 탄창이 없어도 슬라이드가 노리쇠 멈치에 걸린다는 거죠? 


BB탄을 넣은 탄창을 넣고 콜트/글록18c 를 뒤집고 장전을 하면

콜트는 슬라이드 걸리지 않고 장전 잘되네요

글록18c는 슬라이드가 걸림... 밥줘모드가 되버립니다 





위의 테스트를 통해.. 토이스타 글록18c 모델의 경우 격발 자세가 기울거나 뒤집히면 BB탄을 전부 소진하지 않더라도

(BB탄이 남아있더라도)

슬라이드 스톱이 걸려버리는 것을 확인할수있었습니다 제가 불량인것을 구매한것일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월요일에 오프라인 매장 방문 통해,  사장님께보여드리고 교환을 하던가 해야겠습니다... 그때 다시 내용 남기겠습니다 



퇴근 후, 오프라인 매장 다녀왔습니다


결론

하... 몇번을 지우고 다시 쓰네요 

우선 모든 토이스타 글록18c 가 전부 이러진 않지만 간헐적으로는 노리쇠 멈치의 오작동으로 슬라이드스톱이 일어날수있다 입니다 (bb탄이 들어있는 탄창이라 할지라도...) 



토이스타에서는 이 부분을 다음 버전에선 꼭 개선해주길 바랍니다


추가결론.. 돈 더드리고 아크로모형 PPQ 풀메탈 구매했네요 



'Toy > 서바이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루이 글록19  (2) 2020.02.08
마루이 하이카파 5.1 골드매치 (hi-capa5.1)  (2) 2018.06.02
마루이 글록18C  (4) 2017.11.02
마루이 hk45 택티컬  (0) 2017.09.29
아크로모형 월터 PPQ Full metal (리뷰)  (0) 2017.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