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사는 이야기

족저사마귀

by Athena-X 2018. 4. 6.

사마귀 때문에 고생중입니다


예전엔 왼쪽 엄지 발가락 바깥쪽에 생겼는데... 겨우 완치했나 했더니만

이번엔 오른쪽 발바닥 두 곳과 오른쪽 엄지발가락 .. 


총 3곳 


냉동치료 2회로 엄지발가락은 치료완료

발바닥 2곳은 아직도 진행중..


유투브 영상 보다가 쏫님 영상으로 저도 직접 치료 진행..

원래 티눈밴드를 부착하여 해당 부위를 하얗게 불려서 손톱깎기로 제거 하는 방법을 써본적이있는데

티눈밴드는 하루종일 부착하면 양말 안에서 부착력이 떨어져서.. 지 멋대로 엉뚱한 곳에 밴드가 이동하는 경우를 발견..


스트레스.. 티눈액 존재를 모르고 살았기 때문에 냉동치료 말곤 답이 없겠다 했는데 액이 있네?


지속적으로 발라주고 깎고 발라주고 깎고 .. 

아프면 하루쉬고 약만 바르고 쉬고 

통증이 버틸만하면 하루에도 몇번씩 약을 발라 주었습니다 


유투브 쏫님은 두오필름 겔 이라는 제품을 사용했는데

약국 방문해서 (3곳을 돌았네요..) 


현재 생산종료라서 재고가 있는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

주문은 불가하다고하여 같은 성능 낸다는 티눈스립에이액 을 구매


3월28일 구매일부터 지속적으로 바르고있습니다 

굳은살을 많이 제거하여 사마귀핵을 만나기까지 약 6일정도 소요


3월 28일부터 현재까지 진행상황 사진으로 남깁니다.. 

냉동치료도 좋은 방법이지만 저는.. 더이상 지체하기가 싫어서 직접 치료시작했고

사마귀로 고생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월28일 약국에서 구매하고 최초로 바른 모습.. 사마귀라는건 알겟는데 .. 사마귀핵이 잘 안보이네요 

지속적으로 바르고 잘라내고 반복




4월 4일 저녁 퇴근하고 하얗게 불어오른 살점을 잘라내니 사마귀핵이 보임... 이 상태에서 바로 잘라낼수있으나

통증을 유발할것 같아서 다시 약 바르고 밴드 부착 합니다 




4월 5일 아침 사무실에서 상태네요 약 바르고 다음날 아침인데 살이 하얗게 불어 올라야 하는데... 

약을 또 바릅니다 



바르고 말리고를 반복 하루에도 몇뻔식 티눈스립을 사마귀 핵부위 근처로 도포하고 말립니다 

바르고 말리면 저렇게 하얗게 변합니다 통증은 없더라구요 


다만 손톱깎기로 굽은살을 제거하시면 속에 핏기가 도는 연한 살이 나와요 그때부터는 통증이 있습니다 저는 걸을때 아파요 그래도 계속 바릅니다.. 


0406 오늘도 아침에와서 사무실에서 바르고 말리고 또 바르고 말리고 반복중입니다 

시간 날때마다 발라주고 있네요 

이 속도로 봤을 때 4월달 안으로 사마귀 제거를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제거되는 사진은 지속적으로 남기겠습니다 


사마귀로 오랫동안 고생하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네요 




0407 저녁 7시 .. 어제부터는 약만 도포하고 불어난 살을 잘라내진 않았는데

오늘 보니 알아서 갈라져서 떨어져 나가네요 

지금부터는 걸을떄 아플정도로 발바닥 통증이 시작되네요

조금씩 발라주어야겠습니다 약을 바르면 이제 해당 부위가 부글부글 뜨거운 느낌이 듭니다.. ㅎㅎ 




'세상 이야기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에버노트 구버전  (0) 2021.01.04
시골집 흰개미 (진행중)  (19) 2020.05.20
오래된 노트북, 오래된 휴대폰  (0) 2016.07.14
제목없음  (0) 2016.04.15
요즘..  (0) 2016.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