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ETC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오류

by Athena-X 2019. 2. 12.


오늘 컴퓨터 포맷을 했습니다


윈10 pro (64bit) 설치 끝내고 업데이트 하고..

뭐 이것저것 했네요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자주 써서 설치하고 실행했더니... 

뭔..개소리가..?


"일부 필수 구성요소가 누락되었습니다. Chrome 최신 버전을 실행하고 있는지 확인한 뒤 다시 시도해 주세요."


온라인에서 다운로드해서 설치했는데 무슨 최신버전,,,???

필수 구성요소가 대체 뭔데? 알려줘야 설치를하지



구글에 검색해보았다 


키워드는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오류' 다양한 페이지가 나온다


*접속자/접속대상의 비트 32bit / 64bit 서로 맞지 않아, 문제라는 말도있고.. 

*Adobe Flash Player 를 설치하란 말도있고..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설치는했음 그래도 원격접속은 안되던데..? 심지어 두번 설치하고 리부팅까지 해서 시도해봤으나 실패 )

*원격 데스크톱 실행하고 아무것도 누르지말고 몇분 기다렸다가 원격 시도를하니 연결이 되더라????!!!???!!??


이런 저런 방법 총 동원! 


제가 해결한 방법~!! 

진짜 너모너모 급하신분들은 https://remotedesktop.google.com/home

베타버전인데 크롬을 통해서 웹페이지로 원격 되네요 

시간되시면 아래 방법대로 따라해보시고요 



1.Chrome 원격 데스크톱 아이콘 우클릭 호환성 탭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 체크 해주세요 적용->확인

ㄴ 크롬 실행하고 앱을 눌러서 앱보관함 가셔서 원격데스크톱 우클릭하시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빼실수있어요

ㄴ 바탕화면에 만들어진 아이콘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했어요 


2.Chrome 원격 데스크톱 실행 후, 잠시 그 화면에서 대기 (1~3분) 창 띄워놓고 기다리세요 

기다리면서 3번진행


3. 크롬 실행해서 주소창에 chrome://components/ 치고 엔터 

아래에 보여지는 이런저런것들 전부 업데이트 상태 확인 눌러주세요 

뭔가를 리플레시 하는 것 같긴한데.. 일단 다 해주고 크롬창 내려줍니다 


<==== chrome://components/ 이대로 치시고 엔터하세요  귀찮으시면 컨트롤c~~v



전~~~~부 업데이트 상태 확인 눌러주세요 


4. 방금 띄워놨던 원격 데스크톱 창에서 원격 시도해보세요 저는 되네요 


약간 애매한게 2번에서 1~3분만 기다리면 되는건지(몇 분 기다렸더니 접속되더라는.. 분의 블로그 내용도 보았기에..)

3번에서처럼 '업데이트 상태 확인'을 전부 해줘서 접속되는건지 아리송 하네요 


어쨋거나 접속되면 된거임..아 피곤하네요 별게 다 성가시게하네요


전문적이진 않지만 컴퓨터 포맷이라는게 저에겐 종종 있는 일이고,, 요즘은 모든 기기를 윈10으로 사용해서

나중에 또 이런 일이 발생할것 같아서 메모 차원에서 남깁니다 



 p.s Adobe Flash Player / C++ / java / 다이렉트X / .net framework 3.5 (2.0 3.0 포함) 

'Toy > ET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7 맥풀 케이스  (1) 2017.12.18
T460s 개봉기  (7) 2016.10.23
t460p 개봉기  (0) 2016.07.23
Lenovo T460P  (0) 2016.07.07
삼성 노트북  (0) 2015.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