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oy/watch

크래프터 블루 러버밴드 (CB13A / SPB077)

by Athena-X 2021. 3. 22.

오랜만에 밴드를 구매했습니다 

그것도.. 러버밴드!!!!! 러버는 처음 구매해보는것 같습니다

 

국내에는 고양이네 에서도 판매를 하는데 SPB077용으론 없는것 같더라구요

크래프터블루 밴드는 공홈과, 스트랩코드 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앞으로 스트랩코드를 더 이용할것같아서 저는 스트랩코드에서 주문을했습니다

 

3월 17일 오전에 주문했고 3월 22일 페덱스를 통해 받아보았습니다 

제품가격 65 달러 , 배송비 15 달러 총 80달러가 사용되었습니다

 

배송은 생각보다 빨랐구요.. 

제품 포장도 2중 포장으로 되어있었습니다 

 

모델명 : CB13A-20A20BZZRU  ( 크래프터블루 공홈은 CB13으로 표기되네요)

본품(밴드) , 여분의 바넷봉 , 여분의 고무스토퍼? 고무정리기? 2개 줍니다 

그리고 제품 보증 카드 비스무리한게 있네요 

 

 

밴드 재질을 만져보니..

먼지가 쉽게 묻지 않고 적당히 부드럽습니다 

아주아주 쫀득하진 않고 살짝 텐션을 유지할 정도의 딱딱함이 느껴집니다 

 

너무 쫀득해도 땀차면 끈적한 느낌이 들것같은데 ..

더 차봐야 알겠지만 지금까진 착용감은 나쁘지 않습니다 

 

참고로 제 손목은 17.2cm

 

몇 가지 단점을 적자면.. 잠시나마 착용하고있어보니

스틸 스토퍼가 바깥 손목에 약간 걸리적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적응이 될지..는 더 차봐야 알것 같구요 그리고 이 스틸 스토퍼가 간혹 엔드피스까지 쭉~ 밀리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그때 케이스에 상처를 입히게 될겁니다 이게 신경쓰이면 고무 스토퍼로 바꾸면 될듯.. 상남자라면 그냥 쓰셔도 ..ㅎㅎ

 

최근 나오는 세이코 프로스펙스 라인의 밴드 바넷봉은 굉장히 두껍습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세이코 프로스펙스 정품러버가 아닌 일반 러버밴드는 대부분 얇은 바넷봉을 사용하죠

크래프터블루 밴드를 구매한 이유중 하나가 잘 세팅된 알맞은 바넷봉을 함께 준다는 것인데

체결감이 약간 불안합니다 장착하고 양옆으로 땡겼을때 잘못체결된 경우 바넷봉이 풀리며 (분실 주의) 분해되는 경우가 있네요 완벽하게 체결되었다고 느껴질때까지 3번정도 분해/조립을 반복했습니다 

 

 

그 외에는 일체감이 좋아서.. SPB077을 자주 찰 것 같은 느낌? 

 

엔드피스 부분은 상당히 두껍습니다 26허가! ㅎㅎ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세이코 다이버의 바넷봉 홈은 굉장히 혐오스러운 위치에 있기 때문에..

장착할 밴드의 엔드피스 부분이 두꺼워야 합니다... 세이코 다이버에 얇은 밴드를 장착하면 그게 러버밴드건, 가죽밴드건 약간 볼품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제가 헤비 밴드를 장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두꺼운 밴드가 세이코 다이버와 잘 어울려요 

몸통으로 내려가는 부분은 3.5mm 입니다 제가 평소에 즐겨착용하는 헤비 가죽밴드가 4.5~4.7mm 인데 

그녀석에 비하면 얇지만 엔드피스를 가득 채우며 슬림하게 떨어지는 라인은 생각보다 잘 어울리네요 

 

위치에 따라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일체감이 아주 좋습니다 

 

 

 

<크래프터블루 제공 바넷봉> 홈에 들어가는 부분 제외하고 ~ 20mm가 맞긴하네요..

<크래프터블루 제공 바넷봉> 

<크래프터블루 제공 바넷봉> 1.8mm

 

 

 

 

 

01
SPB077 순정 바넷봉 

 

결론은.. 크래프터블루의 바넷봉의 길이는 20mm 가 맞습니다 하지만..

세이코 바넷봉 홈이 크다는거...

잘 장착되면 상관없는데 흔들리다가 빠지면 시계는 안드로메다로...

다행인건 장착되면 밴드가 흔들리거나 하진 않습니다  

 

고양이네에 1.78mm 있던데 그놈으로 21mm을 사볼까? 싶네요 ㅎ 

 

추가 결론 12시방향의 밴드가 강력하게 흔들면 빠지네요 ㅋ

텐션이 더 강한 그리고 길이가 약간 더 긴 바넷봉으로 교체했더니 절대 안빠집니다

구매하실분은은 추가로 바넷봉 구매 꼭하시길..........써글.... 

'Toy > watch'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이코 알피니스트 SPB121  (0) 2021.03.30
세이코 알피니스트  (0) 2021.03.24
세이코 SPB187  (0) 2021.02.16
Seiko SPB187  (0) 2021.02.06
세이코 제품별 상세 크기 정보  (0) 2020.12.17